FINE_NEWS FINE_CHEMI FINE_PEOPLE FINE_CSR FINE_TREND
추천키워드
인기글
본문 바로가기
FINE_CHEMI 2013. 6. 28. 16:21

삼성정밀화학에선 임직원이 금요일마다 DJ?

 

 

<삼성정밀화학 금요일 퇴근방송>

 

 

금요일 오후 5시 삼성정밀화학 서울사업장.

 

 

어김없이 음악이 울려퍼지며 임직원이 직접 DJ가 되어 참여하는 '금요방송'이 벌써 6년차를 맞았습니다. 2008년 4월 11일에 시작된 이래 지금까지 약 300 번의 금요방송이 진행됐고, 참여한 임직원만 100여명이 넘습니다. 왠만한 TV 장수 프로그램 못지 않죠?

 

 

5년이라는 시간 동안 재밌는 에피소드도 많습니다. 2008년 11월 삼성정밀화학 사내방송에 출연했던 영화배우 하정우가 녹음에 참여하여 반가운 인사와 함께 스티브 원더의 노래를 신청곡으로 띄워 여성 직원들에게 호응을 받기도 했습니다.

 

신입사원의 DJ 권유에 흔쾌히 일일 DJ가 된 임원이 예상치 못한 아이돌 음악을 신청해 친근함(?)이 느껴지기도 했구요.

 

이 금요방송은 주 금요일마다 임직원이 돌아가면서 DJ를 맡아 진행힙니다. 한 주 동안 있었던 일, 임직원의 기념일, 좋은 시나 소설에 나오는 글을 주로 소개하곤 하지요. 특별한 일이 없는 한 거의 매주 금요일 오후 5시가 사업장 임직원의 목소리와 추천곡으로 채워집니다.

 

하루 내내 같은 공간에서 일하지만 업무가 바쁘다는 이유로 동료가 어떤 생각을 하는지, 이번주는 어떤 한 주 였는지 짧은 안부도 묻지 못할 때가 많은데요.

 

금요방송을 통해 가까이 있던 동료들의 목소리와 이야기를 귀 기울이며 소소해서 특별한 동료의 일상과 취향을 발견할 수 있다는 것. 이것이 바로 삼성정밀화학 금요방송의 묘미이자 6년 째 이어져 오는 원동력이 아닐까요?

 

스마트폰과 같은 디지털 기기에 물들은 우리에게 아날로그의 소프트한 감성을 지닌 삼성정밀화학의 금요방송. 소통의 중요성이 한층 강조되는 요즘, 한주간 지친 우리 마음을 살며시 문질러주는 작지만 소중한 순간입니다. :)

 

RELATED ARTICLES

FINE_CHEMI

독(毒)한 음식은 은수저가 안다!? 2013.07.10

FINE_CHEMI

향기로운 향수 이야기 (향수의 유래, 제조방법) 2013.07.03

FINE_CHEMI

100% 공감, 직장인 설문조사 모음! 2013.06.26

FINE_CHEMI

하루에 커피 몇 잔 드세요? (커피에 담긴 화학) 2013.06.25